본문 바로가기
오늘 하루, 정말 잘 살다

이천시, 시정발전을 위한 생생한 아이디어 공모한다

by 이류음주가무 2013. 9. 3.

'대학생 분야 별도 공모 병행하는
「2013 이천시 시정발전 제안 공모전」

이천시(시장 조병돈)는 시민과 학생의 창의적이고 발전적인 아이디어 발굴로 시민과 함께 만드는 행복도시이천 구현을 위해「2013 이천시 시정발전 제안 공모전」을 실시한다.  

공모기간은 2013. 9. 1.부터 10. 1.까지이다.

 

공모주제는 ◦ 뉴타운(마장․중리지구)등 명품신도시 건설 ◦ 유네스코 창의도시 시책 추진 및 프로그램 활성화 방안 ◦35만 계획도시를 위한 인구증가 방안 ◦ 전통시장 및 지역경제 활성화 ◦ 농가소득 증대 및 농촌 활성화 ◦ ‘청년실업 해소’를 위한 일자리 창출 및 기업체 유치 ◦ 행정제도․서비스개선 등 시민생활의 불편해소를 위한 개선사항 등으로 이천시 발전을 위한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가진 시민 학생, 누구나 응모 가능하다.

 

이천시의 ‘2013 시정발전 제안 공모전’은 지난해와는 달리 대학생 분야를 확대했다.  대학생 공모전을 추가해 이천에 대한 애향심 고취와 시정발전의 동반자적 관계를 구축하면서 이천시의 부족한, 개선할 점에 대해 대학생들의 생동감 있고 현실적인 제안을 수용하고자 하는 시의 의지를 반영했다고 담당자는 밝혔다. 

 

대학생 분야는 관내대학(한국관광대, 청강문화산업대) 2곳, 연계 협력대학(동원대, 극동대) 2곳을 지정해 일반분야와 병행, 제안을 받는다.

 

한편 제안 공모전에 제출된 아이디어는 창의성 ․ 경제(능률)성 ․ 계속성 ․ 적용범위 ․ 노력도 등 종합적인 평가를 통해 각 분야별 최우수 1명, 우수 2명, 장려 3명 등을 각각 선정해 11월말 심사결과를 발표할 예정이다.

 

전국민 누구에게나 이천시정에 참여 기회를 제공하고 시민과 소통의 기회인 이번 공모전과 관련한 자세한 사항은 이천시 홈페이지(www.icheon.go.kr) 고시 ․ 공고 란에서 확인이 가능하다.

 

문의 이천시청 기획감사담당관 비전프로젝트팀(031-644-2036, 203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