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하루, 정말 잘 살다

이천시청마라톤동호회, 태안 솔향기길 가다

by 이류음주가무 2012. 12. 8.

지난 토요일 이천시청마라톤동호회 트래킹으로 태안 솔향기길을 다녀왔습니다.

마라톤 이외의 걷기를 통해 회원들간 단합을 위한 이벤트였지요.

총 25명이 참석을 했는데요.

아침 7시 반에 출발해서 태안 만대항에는 11시 경에 도착했습니다.

도착하니 이미 여러 대의 관광버스가 좁은 주차장을 가득 메웠더군요. 만대항은 악간의 바람이 불고 하늘엔 뭉게구름이 떠 있지만 배는 조용했습니다.

트랭킹 코스는 만대항에서 꾸지나무골해수욕장까지 제1코스로 약 10.2km. 두시간 반 정도면 완주하지 않을까하고 출발했지만 아름다운 경치 그리고 오르막 내리막길의 쉽지않은 코스 그러다보니 세 시간 반정도 소요됐어요.

해안가를 따라 솔 숲을 걷다보니 좋긴 좋더라고요. 급경사의 오르막도 많아 쉽지는 않지만 동해바다 같은 빛, 그리고 시원한 바람, 솔 향......

산 길, 흙 길, 그러다가 바다 모래밭도 거닐고...

곳곳에 펼쳐진 절경들. 어느 하나 흠 잡을 곳 없는 솔향기길.

바다를 향해 자리잡은 팬션은 그냥 한 폭의 그림 같기도 하고.....

다만 태풍의 영향인지 모르겠지만 바닷가 곳곳에 폐기물은 정리를 해야할 듯합니다.

그래도 모두가 만족했던 이천시청마라톤동호회의 태안 솔향기길......  회원 여러분 건강하세요.

솔향기길 1코스

0 거리 : 10.2㎞

0 소요시간 : 약 3시간 30분

0 코스안내 : 만대항 - 당봉전망대 - 여섬 - 꾸지나무골 해수욕장

* 해안가로만 따라가면 됩니다. 곳곳 길 안내 표지판 잘 돼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