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오늘 하루, 정말 잘 살다

이천시, 햇사레복숭아 행복이음길 조성한다.

by 이류음주가무 2013. 4. 2.

- 지역발전위․농식품부 주관 연계협력사업 공모 선정

- 연내 10억 원 투자, ‘행복이음길’ ‘직판장’ 등 꾸며

 

경기 이천시(시장 조병돈)가 대통령 직속 지역발전위원회와 농림축산식품부가 공동 주관한 「2013년도 지자체간 연계협력사업 공모」에서 충북 음성군과 공동 기획 제안한 ‘햇사레복숭아 행복이음’ 사업이 최종 선정됐다고 1일 밝혔다. 

이번 공모에서 선정된 ‘햇사레복숭아 행복이음’ 사업은 총사업비 10억 원 규모로 이 가운데 90%인 9억 원이 국비로 지원된다.

 

시는 확보된 사업비로 연내에 음성군, 햇사레과수조합 등과 함께 △햇사레복숭아 통합캐릭터 개발 △조형물 설치 △농협APC 내 복숭아직판장 설치 △백족산(이천 장호원)-감곡(음성) 햇사레행복이음길 조성 △구 장호원교 행복이음 꽃다리조성사업 등을 추진할 계획이다.

‘햇사레복숭아 행복이음’사업이란 이천과 음성 두 지역의 공동브랜드인 ‘햇사레 복숭아’를 매개로 공동발전을 도모하는 협력사업을 추진해 주민의 행복을 잇는다는 의미를 담고 있다. ‘행복이음’에서 ‘이음’은 이천과 음성 두 지역 지명의 머리글자를 연결한 의미도 있다.

 

시 관계자는 “경기 이천시와 충북 음성군은 장호원읍과 감곡면을 경계로 행정구역이 나누어져 있으나, 두 지역의 공동특산물인 복숭아를 기반으로 협력사업을 10년 넘게 이어오고 있다”면서 “이러한 협력기반을 토대로 주민의 삶의 질을 높이고 지역을 특화하여 공동발전 해 나가는 모델을 만들게 될 것”이라며 이번 연계협력사업의 의미를 부여했다.

 

한편, 지역발전위원회와 농림축산식품부는 이번 「2013년도 지자체간 연계협력사업 공모」에 81개 광역시 및 시군에서 총 57개의 연계협력사업을 기획해 성과창출가능성, 타당성, 창의성, 연계협력도 등의 엄정한 평가를 거쳐 33개 사업을 선정했다고 밝혔다.

 

▶자료문의 : 이천시 기획감사담당관 오재환(☎031-644-203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