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오늘 하루, 정말 잘 살았다

정월대보름민속놀이, 23일 설봉공원에서 덩실덩실

by 이류의하루 2013. 2. 14.

이천문화원(원장 조명호)이 주관하고 이천시(시장 조병돈)가 후원하는 정월대보름민속놀이가 대보름 하루 전인 오는 23일(토) 설봉공원에서 열린다.


이천 중앙로에서 출발하는 이천거북놀이보존회의 길놀이가 행사장에 도착해 시민들의 건강과 안녕을 기원하는 풍물공연을 펼치면서 시작될 정월대보름민속놀이에는 연날리기, 제기차기, 널뛰기, 줄넘기, 투호, 윷놀이, 팽이치기 등 다양한 민속놀이가 준비됐다.

제기차기, 널뛰기, 줄넘기, 투호 등 네 종목에 참석하는 시민들에게는 성적에 따라 상품권을 부상으로 시상하며, 문화원여성회자원봉사자들은 부럼 땅콩과 가래떡을 나누어 줄 계획이다.

 

또한 참가자를 대상으로 OX게임 등을 토너먼트로 펼치면서 민속놀이용 선물도 제공하고, 한복을 입고 놀이에 참석한 어린이에게는 민속놀이 용품을 증정하는 등 풍성한 이벤트도 준비됐다.

 
특히 오후 6시 20분에 펼쳐질 정월대보름민속놀이의 하이라이트인 풍년기원제는 가족의 건강과 행운을 기원한 소지를 달집에 꽂아 태우며, 한 해의 소원을 비는 대동놀이 한마당으로 흥겨운 축제를 마감한다.

행사를 후원하는 조 병돈 이천시장은 “화합과 안녕을 기원하는 정월 대보름 민속놀이에 많은 시민들이 가족과 함께 참여 했으면 좋겠다.”며, “행복하고 즐거운 축제가 되도록 관련 부서, 단체 등과 준비에 만전을 기하겠다.”고 밝혔다.

▶ 문화관광과 윤정미 / ☎ 031-644-293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