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오늘 하루, 정말 잘 살다

바로 도정한 이천쌀을 자판기에서 구입해 맛보니

by 이류음주가무 2012. 7. 11.

쌀 무인자판기에서 나오는 임금님표 이천쌀이 도시민의 식탁으로 go go~~~~

 

임금님표 이천쌀을 간편하게 소량씩 구입할 수 있는 자동판매기가 등장했다해서 궁금증을 자아 내고 있는데요.

 

바로 이천시(시장 조병돈)가 이천쌀의 판매와 소비 촉진을 위해 중부고속도로 상행선 이천 휴게소 내 농산물직판장에 즉석 쌀 자판기를 설치해 입소문이 퍼지고 있다네요.  중부고속도로 상행선 휴게소를 이용하는 이용객들이 편리하게 구입하고, 맛이 좋다보니 소문이 꼬리를 물고 번지고 있다는군요.

 

궁금해서 현장에 가봤더니 구매자가 만원을 내고 원하는 도정 비율(백미, 7분도, 5분도, 3분도)을 선택하고 버튼을 누르면 즉석에서 3kg 단위로 도정된 쌀이 포장되어 나오는 시스템이더군요. 

농산물 직판장 운영을 맡고 있는 신둔농협 관계자에 따르면 아직 쌀 자판기가 설치된 것을 모르는 소비자가 많지만 농산물직판장을 찾는 손님들이 쌀 자판기에 흥미를 갖고 구입하는 예가 많아 햅쌀이 나올 때가되면 쌀 자판기 이용자가 많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는군요.

 

사실 우리 입맛에 가장 좋은 쌀은 도정 직후 바로 지어 먹었을 때인데요. 이처럼 바로 도정한 쌀을 그것도 소비자가 선호하는 도정 비율에 따라 즉석에서 이천쌀을 구입할 수 있다니 재미있는 시도네요.

   

이천시 관계자는 '도시민들의 통행이 활발한 고속도로 휴게소에 설치한 즉석 쌀 자판기가 이미 명품화된 이천쌀의 소비를 더욱 촉진하고 이천쌀에 대한 이미지도 높일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하며 우리 쌀에 대한 소비를 늘리는 것이 어려움에 처한 농민을 돕는 한 방법이라고 강조하더군요.

 

이번 주 지방 내려갔다가 중부고속도로 이천휴게소 상행선에서 이천쌀을 5분도 도정해 맛이 어떤가 한 번 도전해 볼까요.  


문의 이천시농업기술센터 강경임 / ☎ 031-644-4143